다이어트 실패 이유 5가지 안 보면 손해

다이어트 실패 이유 5가지를 읽은 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줄여나간다면 매번 실패했던 다이어트에 100%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실패 이유 5가지


1. 호르몬 문제

우리 몸은 배고픔을 느끼면 뇌의 시상하부에 있는 섭식 중추를 자극해 본능적으로 음식을 찾게 만들고, 원하는 만큼 음식 섭취가 이뤄지면 지방세포가 식욕 억제를 담당하는 렙틴 호르몬을 분비해 포만감을 느껴 음식 섭취를 중단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몸의 체지방에 정상 수준 이상으로 증가하게 되면 렙틴 호르몬 수치도 같이 높아져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호르몬이 아무리 분비돼도 말을 듣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배가 불러도 음식을 계속 먹게 되는 것입니다. 평소 과식을 자주 한다면 체지방 감소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 불규칙한 식사시간

생활이 바쁘다 보면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럴 경우 본능적으로 보상 심리가 발동해 군것질을 하거나 폭식을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는 군것질과 폭식을 예방하려면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hnbttip.com이 제작했습니다.

3. 술

술과 안주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당연히 살이 찌게 됩니다. 그런데 이보다 중요한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을 마시면 소화도 안 시키고 바로 잠을 잔다는 것입니다. 만약 술을 좋아하는데 다이어트 중이라면 반드시 금주를 해야 합니다.


4. 배달음식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끼니를 배달음식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달 가능한 최소금액을 채우기 위해 생각에도 없던 메뉴를 추가해 섭취하게 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조미료를 사용해 자극적인 맛을 내다보니 열량이 높아져 살이 찔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이게 됩니다. 물론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다고 바로 살이 찌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자주 시켜 먹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배달음식 자주 시켜 먹는 사람치고 살 안 찐 사람 없습니다.)







5. 근육 부족

몸에 근육이 부족하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열량을 소모시키는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살이 쉽게 찌게 되고 요요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운동을 조금만 해도 살이 쉽게 빠지고 요요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낮습니다. 몸에서 근육이 가장 많은 부위인 허벅지를 키우면 비교적 쉽게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헬스 트레이너들이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이유가 기초대사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