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폰트 10가지 추천 완전 무료 안 보면 손해

폰트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는데 간혹 무료 폰트와 유료 폰트를 구분하지 못해 유료 폰트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적발 시 알았던 몰랐던 유료 폰트를 무단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비용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이런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누구나 무료 사용이 가능한 상업용 폰트 10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단 사용 전 반드시 라이센스를 한 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업용 폰트 10가지 추천




아리따 돋움(아모레퍼시픽 폰트)

상업용-폰트-아리따돋움

아리따 돋움체는 우리나라 대표 화장품 기업이라 할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만든 무료 폰트로 2015년 7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2016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까지 받은 폰트입니다. 아리따 돋움 폰트는 웹사이트, 블로그, PPT 등에 사용하기 좋은 상업용 폰트입니다. 아모레퍼시픽 폰트 종류는 아리따 돋움 말고도 아리따 부리가 있습니다. 2가지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배달의민족 주아체

상업용-폰트-배달의민족-주아체

주아체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배달의민족을 운영 중인 우아한 형제들에서 만든 폰트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상업용 폰트 중 가장 유명한 폰트라 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폰트는 주아체 말고도 을지로10년후체, 을지로체, 도현체, 연성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기랑해랑체가 있습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나눔바른고딕

상업용-폰트-나눔바른고딕

나눔바른고딕은 네이버에서 한글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폰트로 누구나 무료로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배포하고 있습니다. 나눔바른고딕체는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독성이 중요한 PPT, 워드, 엑셀 등에 사용하기 좋은 폰트입니다. 나눔바른고딕 말고로 나눔스케워,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글꼴에코, 나눔고딕, 나눔손끌씨, 나눔명조, 나눔바른펜 폰트가 있습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티몬 몬소리체

상업용-폰트-티몬몬소리체

티몬 몬소리체는 굵기가 다소 두꺼우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폰트로 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티몬 몬소리체를 개인이 판매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어떠한 경우에도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여기어때 잘난체

상업용-폰트-여기어때-잘난체

여기어때 잘난체는 우리나라 숙박 중개 플랫폼인 여기어때에서 만든 무료 폰트로 다른 폰트에 비해 폰트 크기가 크고 굵어서 다른 폰트와 똑같은 폰트 크기로 글을 작성해도 훨씬 커 보인다는 특징이 있어 사람들의 주목을 받아야 하는 포스터, 표어, 간판, 유튜브 썸네일, 카드 뉴스 썸네일 등에 사용하기 좋은 폰트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어때 잘난체를 보면 바른생활 포스터가 떠오릅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hnbttip.com이 제작했습니다.

야놀자 야체

상업용-폰트-야놀자-야체

야놀자 야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 여행 종합 여가 플랫폼 기업인 야놀자에서 만든 폰트입니다. 야놀자 야체는 펜글씨 느낌이 나는 폰트로 유튜브 브이로그 자막으로 사용하기 좋은 폰트입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상업용 폰트 빙그레체

빙그레체

빙그레체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일명 단지 우유)  로고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행복, 건강, 미소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어 유튜브 자막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빙그레에서 만든 무료 상업용 폰트는 빙그레체 말고도 빙그레 싸만코체, 빙그레 따옴체, 빙그레 메로나체도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명, 상품명, 브랜드명, 마크, 로고, 캐치프레이즈, 슬로건 제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카페24 폰트

카페24-폰트

카페24에서는 쇼핑몰 운영자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12개의 상업용 폰트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카페24 폰트를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만 하지 않는다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아무런 제약 없이 12개의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상업용 폰트 고도체

고도체

고도체는 NHN커머스에서 만든 폰트로 PPT, 워드, 유튜브 자막, 카드 뉴스, 쇼핑몰 배너, 쇼핑몰 상세페이지  등 어디에 사용해도 잘 어울리는 가장 기본적인 폰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도체 사용 규정은 NHN커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확인 및 다운)


산돌 초록우산어린이체

산돌구름×초록우산 어린이재단×박보영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

산돌 초록우산어린이체는 영화배우 박보영이 손글씨를 재능기부해 산돌구름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폰트로 만들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산돌 초록우산어린이체를 보면 어린아이의 순수함과 박보영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상업용 폰트로 박보영의 선한 영향력이 담겨있는 산돌 초록우산어린이체를 추천합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상업용 폰트라도 반드시 라이센스를 한 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