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종류 5가지 추천 안 보면 손해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 종류를 찾아보고 있는 당신은 이제 다이어트에 절반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다이어트 종류 5가지 추천 포스팅을 끝까지 읽은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실천한다면 채울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다이어트를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오늘 당장 시작해야 다이어트에 100%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종류 5가지 추천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서 조금만 노력한다면 더 이상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이어트 종류 5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hnbttip.com이 제작했습니다.

1. 간헐적 단식

스스로 정한 시간에만 식사를 하고 그 외의 시간에는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 효과가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5:2 단식과 16:8 단식이 있습니다. 5:2 단식은 7일 중 이틀만 식사를 하고 나머지 5일은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이고 16:8 단식은 24시간 중 8시간 동안만 원하는 만큼 식사를 하고 나머지 16시간은 공복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1-1. 간헐적 단식 장점

평소에 배달음식으로 식사를 해결하고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몸의 에너지 대사 효율이 좋아져 혈압이 떨어지게 되고 당뇨병 발생 위험이 낮아지게 됩니다.


1-2. 간헐적 단식 단점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호르몬 불균형 현상이 생겨 폭식의 위험이 증가하게 될 뿐만 아니라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 동안 영양소 공급이 감소하기 때문에 평소에 제대로 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한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2. 지중해식 식단

이름부터 특별해 보이고 어려워 보이는 방법 같지만 식단의 균형만 맞추면 되는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2-1. 지중해식 식단 짜는 방법

탄수화물 4 : 지방 3 : 단백질 3의 비율로 식단을 짜면 지중해식 식단이 완성됩니다. 버터, 밀가루, 설탕 대신 통곡물, 채소, 올리브오일을 붉은색 살코기 대신 백색류인 닭고기나 해산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2. 지중해식 식단 장점

체중 감량, 탈모 예방, 당뇨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즉 유일하게 단점이 없는 다이어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3. 저탄고지 다이어트

키토제닉이라고도 불리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지방 섭취는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평상시 탄수화물 섭취 비율이 높은 고도비만인에게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5%~10%, 지방 50%~70%, 단백질 20%~25%)


3-1. 저탄고지 장점

단순히 지방만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을 거 같지만 탄수화물을 같이 줄이면 고혈압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포도당 수치 감소, 성인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3-2. 저탄고지 단점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이면 탈수, 두통, 어지럼증, 피로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장점과 단점이 분명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식이제한 요법

식이제한 요법은 해가 떠 있는 시간에는 제한 없이 식사를 하고 해가 진 시간부터는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과 비슷하지만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4-1. 식이제한 요법 장점

식이제한 요법을 하게 되면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를 하기 때문에 비만의 위험이 감소하고(폭식), 몸속의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원푸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는 오직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방법으로 수많은 다이어트 종류 중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5-1. 원푸드 다이어트 장점

섭취하는 열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단 시간 내에 체중 감량이 가능하고 한 가지 음식만 먹으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5-2. 원푸드 다이어트 단점

한 가지 음식만 계속 먹게 되면 쉽게 질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결핍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랜 기간 동안 하게 될 경우 요요현상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콘텐츠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