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음식 6가지 추천 안 보면 손해

혈기 왕성한 20대에는 몸속 콜라겐 양이 풍성하지만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수록 급격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나이가 들어 몸속 콜라겐 양이 줄어들게 되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콜라겐을 보충해 줘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일상 속에서 쉽게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는 콜라겐 음식 6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콜라겐 음식 6가지 추천

1. 곶감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감기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곶감에는 콜라겐 생성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피부 노화)에 도움이 됩니다. 단 곶감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으로 인해 변비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변비가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명절 선물의 대명사인 곶감이 콜라겐 음식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콩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인 콩에는 혈당 상승 억제, 당뇨병 예방, 체중 감량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 콜라겐 합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섭취하기도 쉽고 몸에 안 좋은 성분이 딱히 없는 콩은 최고의 콜라겐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hnbttip.com이 제작했습니다.

3. 우롱차

녹차와 홍차의 중간 성질을 가진 차인 우롱차에는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롱차에는 아토피를 완화하는 성분과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연어

담백하고 부드러움으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연어에는 콜라겐 합성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 피부 세포 치료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DHA, EPA, 오메가3)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5. 생강

감기 예방 효과가 탁월하고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생강에는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C가 풍부해 콜라겐 파괴 효소 활성화를 억제해 몸속 콜라겐을 지키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생강을 싫어한다면 오늘부터 피부 미용을 위해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생선 껍질

생선을 먹을 때 많은 사람들이 먹지 않고 버리는 부분인 생선 껍질에는 30%가 콜라겐 성분일 정도로 앞서 언급한 음식들보다 콜라겐 성분이 월등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생선 콜라겐(어류 콜라겐) 은 피부 흡수율이 굉장히 좋아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이러한 이유로 많은 회사들이 생선 껍질 성분을 담은 피쉬 콜라겐, 엘라스틴 콜라겐, 어린 콜라겐, 저분자 피쉬 콜라겐 영양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콜라겐 영양제를 구매할 때는 반드시 식약처 인증 콜라겐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