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보관법 안 보면 손해

오메가3 보관법

남녀노소 누구나 먹는 영양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오메가3는 각기 다른 성분을 가진 수많은 영양제 중 가장 보관에 신경을 써야 되는 영양제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보관법을 숙지해야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메가3 보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메가3 보관법



1. 섭취 후 뚜껑을 제대로 닫는다.
오메가3는 주요 성분이 기름인데 기름은 공기에 닿으면 썩게 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섭취한 후에는 반드시 뚜껑을 제대로 닿아놔야 합니다.


2. 갈색 용기에 보관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고 오메가3를 투명한 용기에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메가3는 빛에 약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투명한 용기에 보관하면 쉽게 산패가 되기 때문에 빛을 차단하는 갈색 용기에 담아 보관해 산패가 되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3. 냉장고에 보관한다.
오메가3는 열에 약해서 쉽게 손상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온도가 높은 여름과 보일러를 트는 겨울에는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더라도 사계절 내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포장지 그대로 보관한다.
PTP 포장(알맹이 하나하나 따로 포장) 된 오메가3를 먹기 편하게 미리 포장지를 까서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포장지를 까서 보관하면 오염이 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섭취할 때 포장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보관법 확인해 보면 사실 특별한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특별하지 않은 방법임에도 습관 때문에 지키기 어려 방법입니다. 그래서 보관하기 편한 오메가3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보관하기 편한 오메가3 추천

일반적으로 빛이 통하지 않는 갈색 용기에 담아 판매하는 오메가3 보다 알맹이 하나하나 따로 PTP 포장된 알티지 오메가3가 오염과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알맹이가 상대적으로 작아 목 넘김이 편하기 때문에 알티지 오메가3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권장 섭취량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인 오메가3는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오메가3가 들어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고등어를 먹는 것도 좋지만 고등어로 오메가3 권장 섭취량 2g을 채우기에는 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되도록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콘텐츠 골라보기